용산구 아이와 가볼만한 곳, 3.1절에 가볼만한 곳, 광복절에 가볼만한 곳, 백범 김구 기념관 입장료, 백범 김구 기념관 운영시간, 백범 김구 기념관 휴관일, 김구 선생의 묘역, 안중근 의사 묘, 효창공원 삼의사의 묘 등에 대해서 안내합니다.
1. 백범 김구 기념관 건립
백범 김구 기념관은 독립운동가인 백범 김구 선생이 안장되어 있는 효창공원 앞에 5552평 규모로 2022년 10월 개관하였다.
건물은 전시관과 컨벤션홀, 그리고 대회의실로 이루어져있고, 백범 김구 기념관 옆 효창공원에는 김구 선생의 묘역인이 있다.
마지막 임시정부 서대문 경교장 주차, 위치, 운영시간, 휴관일, 입장료, 전시관 총정리
2. 백범 김구 기념관 관람료 및 운영시간
백범 김구 기념관의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주차비는 유료이다.
운영시간은 10:00 ~ 18:00이나, 동절기에는 10:00~17:00까지만 운영한다.
3. 백범 김구 기념관 전시 내용
백범 김구 기념관은 들어가자마자 중앙에 백범 김구 선생의 좌상이 있다.
백범 김구 기념관의 전시관 1층에는 백범 김구 선생의 연보, 출생부터 가족, 그리고 유년기, 동학 및 의병 활동, 감옥애소 죄수들의 스승이 되어 학문을 가르친 이야기, 더 나아가 신민회 활동을 비롯한 교육운동과 구국운동 등에 대해서 전시하고 있다.
백범 김구 기념관 전시관 2층은 김구 선생이 실제 사용했던 신발과 시계, 그리고 경교장에서 김구 선생이 서거 당시 입었던 옷 등이 전시 되어있어 김구 선생을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더불어 대한민국 임시정부 상하이 시기부터 시작하여, 임시정부의 이동시기, 중국내 마지막 임시정부였던 충칭 청사를 가상체험해보는 공간, 그리고 한인애국단, 한국광복군 활동 관련 자료를 비롯한 조국의 분단을 막기 위해 김구 선생이 애썼던 자료와 김구 선생의 추모 공간 등이 마련되어 있다.
4. 백범 김구 기념관 옆 효창공원 (김구, 윤봉길, 이봉창의 묘역)
백범 김구 기념관 입구에는 바로 효창공원이 있다.
효창공원은 해방 후에 김구 선생이 일군 독립운동가의 묘역으로, 2013년 국회에서 효창공원을 국립묘지로 지정하는 법안이 발의되기도 하였으나, 주민들의 반발로 인해 무산되었다.
또한 2018년 국가보훈처에서 효창공원을 독립운동 기념공원으로 조성하기로 발표하였고, 이후 2019년부터 서울시는 효창독립 100년 공원 기본 구상안도 발표되었다.
효창공원에는 1946년 윤봉길, 이봉창, 백정기 의사의 유해가 삼의사(안중근 의사, 이봉창 의사, 윤봉길 의사, 백정기 의사)의 묘역으로 조성되고, 안중근 의사는 아직 유해가 발굴되지 않아 가묘가 조성되었으며, 1948년에는 임시정부 요인(이동녕 선생, 조성환 선생, 차리석 선생) 묘역이 조성되었다.
그리고 1948년에는 조성환선생, 마지막으로 1949년에는 백범 김구 선생이 안장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