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원도 아이와 가볼만한 곳 아르떼뮤지엄 주차, 할인, 휴관일, 운영시간

by 여교주 2022. 3. 28.

강릉아르떼뮤지엄 주차, 입장방법, 입장권구매방법, 입장료, 할인대상 및 할인율, 휴관일, 운영시간, 65세 이상 할인, 국가유공자 할인, 장애인 할인, 군인 할인, 강릉시민 할인, 무료 입장 연령, 어린이 연령 및 할인율, 청소년 연령 및 할인율 등에 대해서 안내해드립니다.

 

 

 

 

1. 강릉 아르떼뮤지엄 주차 및 입구

강릉아르떼뮤지엄의 주차는 건물 앞에 하면 되고, 주차장 우측으로 가면 건물 입구가 나온다.
입구가 잘 안보여 대부분 지나쳐서 다시 돌아온다. 주차하고는 바로 건물 우측으로 가시면 된다.

 

 

 

 

건물 내부는 몹시 어둡다. 들어가자마자 좌측에는 키오스크발권기가 있고, 정면에는 직원들이 직접 발권을 해주신다.

강릉 아르떼뮤지엄 입구찾는 방법

 

노원기차마을 볼거리, 입장료, 예약, 대기시간, 운영시간, 휴무일, 주차, 서울 주말에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노원기차마을 볼거리, 입장료, 예약, 대기시간, 운영시간, 휴무일, 주차, 서울 주말에 아이들과

경춘선숲길 화랑대철도공원 노원기차마을 볼거리, 서울 주말에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노원기차마을 운영시간, 서울근교 볼거리 노원기차마을 휴무일, 야간개장, 노원구 볼거리 노원기차마을

leverage50.tistory.com





2. 강릉 아르떼뮤지엄 입장권 할인대상, 입장권 구입 및 교환하는 곳

강릉 아르떼 뮤지엄의 입장권 가격은 20세 이상~ 64세 미만 성인은 할인없이 정상가 17,000원이다

 

아르떼뮤지엄 할인대상은 65세 이상, 국가유공자, 장애인, 의무복무군인으로 본인에 한해 입장료는 8,000원, 그외 강릉시민은 50%할인되며,  36개월 이하 유아는 무료, 8-13세 어린이는 10,000원, 14-19세 청소년은 13,000원이다.

할인대상들은 증빙서류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할인이 가능하다.

 

강릉아르떼뮤지엄의 입장 방법은 다음과 같다.

1층에 들어가자마자 몹시 어두워서 어디로 가야하는지 잘 보이지 않는데, 할인대상이라면  직원들이 앉아있는 티켓부스로 가서 티켓을 구매하면 되고, 할인대상이 아닌 분은 좌측 키오스크로 가서 티켓을 구매하면된다. 인터넷으로 입장권을 구매한 경우에도 바로 입장이 불가하고, 키오스크에 가서 실물티켓으로 교환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인터넷 발권이 싼 건 아니다. 가격은 동일하니 굳이 인터넷으로 미리 구입할 필요는 없다.

키오스크 발권기에 가서 성인을 누르면 20,000원으로 티켓가격이 나오는데 이건 음료포함된 패키지 가격이니 인터넷보다 비싸다고 착각하면 안된다.

 

다만, 패키지권을 구매하면, 관람이 끝난 후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마련돼 있고, 테이블에 아름다운 비밀이 있으니 이용해보는 것도 괜찮을 거 같다.


 

3. 강릉 아르떼뮤지엄 휴관일 및 운영시간


아르떼뮤지엄 운영시간은 아침 10시부터 저녁8시까지이며, 저녁 7시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휴관일은 없이 연중무휴이다.

여친과 가기 좋은 강원도 여행지로 아르떼뮤지엄을 추천해본다.

물론 아이와 함께 가기에도 참 좋은 곳이다.

요즘같이 바람이 많이 불땐 아르떼뮤지엄에서 전시 관람하고 인근 경포해수욕장이나 강문해수욕장에서 바다 바라보며 차한잔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강릉 강문해변 공영주차장, 강문해변 무료주차 가능한 346커피스토리 디저트, 커피

 

강릉 강문해변 공영주차장, 강문해변 무료주차 가능한 346커피스토리 디저트, 커피

강문해변 무료 주차장, 강문해변 주차 요금, 강릉 세인트존스호텔 인근 주차장, 세인트존스호텔 인근 커피숍, 강문해변 346커피스토리 커피맛, 지저트, 바다뷰, 창가자리, 무료주차 등에 대하여

leverage50.tistory.com

 

 

 

 

4. 강릉 아르떼뮤지엄 전시

전시는 화려한 빛깔의 꽃부터 등장을 한다.

강릉 아르떼뮤지엄 꽃


꽃의 공간을 지나면, 메인공간에 달을 비롯하여, 채험공간과 신비로운 숲속 공간도 있다.
숲속공간에는 사슴, 백호, 불사조가 커다란 메인공간을 지나간다. 그 중 단연 최고는 사슴이다.
사진을 찍으려면 원하는 동물이 나왔을 때 그 앞에서 얼른 촬영을 마쳐야하는데, 사진줄이 있는 데다가 동물이 커다란 벽을 따라 움직이기까지하니 타이밍을 맞추기란 힘들다.

차라리 줄을 서기 보다는 화면이 워낙 넓으니, 동물의 얼굴이 향한 방향의 끝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그쪽으로 오거든 찍는 것이 낫다.

아르떼뮤지엄 사슴



 

5. 아르떼뮤지엄, 연인이라면 이렇게


그 외 각각의 방에는 다양한 주제의 영상을 선보이고 있는데 특히 마지막 방에서는 참 아름다운 모습이 많았다.

연인 또는 모녀가 한쪽 벽에 머리를 맞대고 기대 앉아,
명화를 감상하고 있는데 그 모습이 참으로 보기 좋다.

나는 아이가 여기저기 걸어다녀 한 곳이 오래 머물지 못해 아쉬웠지만 가만히 앉아 있노라면, 사면의 벽과 사이사이의 벽에서 영상과 음악이 잔잔하게 변하며 아름다운 모습을 연출한다. 정말 황홀하다는 표현은 이럴때 써야하나보다.

연인 또는 엄마와 딸이라면, 휘리릭 둘러보지 말고 한쪽에 자리를 잡고 앉아 작품을 감상하길 추천드린다.

강릉아르떼뮤지엄 가장 인상깊은 곳

 

 

 

정동진 비치크루즈 객실타입, 객실물품, 근처맛집

 

정동진 비치크루즈 객실타입, 객실물품, 근처맛집

육아에 지쳐 답답하기도 해서 갑자기 떠난 강원도여행 혹시나 했지만 역시나 3월의 강원도는 아직 바닷바람이 차다. 아이 때문에 바닥이 온돌인 숙소가 필요해 숙소는 비치크루즈로 결정. 천장

leverage50.tistory.com

 

반응형

댓글